본문 바로가기
포토/국내여행

▶[강원도편] 2025 '태백산 눈축제

by 무궁화9719 2025. 1. 18.

태백겨울축제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문화광장)

기간 : 25.02.07. ~ 02.16.

 

코레일관광개발, 2025 '태백산 눈축제' 연계 당일 여행 선보여

김세형2025. 1. 16. 13:32
 
코레일관광개발이 겨울 대표 축제인 '2025 태백산 눈축제'와 인근 관광지를 연계한 기차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기차여행 상품은 2월 8일 하루만 운영되며, 당일 여행 코스로 구성됐다. 올해 제32회를 맞은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눈썰매와 대형 눈 미끄럼틀, 눈 미로 탐방, 초대형 눈 조각 전시 등 다양한 눈 소재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을 주제로 하는 조명 전시 '황지연못 별빛 페스타(Festa)'가 열릴 예정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의 '2025 태백산 눈축제' 기차여행 코스는 총 3가지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에는 중앙선과 동해선 개통을 기념, 중앙선과 동해선 열차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부산 및 경상 지역에서도 출발하는 코스를 추가했다.
 
'눈꽃 핀 2025 태백산 눈축제 보러 떠나는 설경을 품은 태백 기차여행'은 서울역에서 오전 6시 45분경 출발해(청량리역 경유) 특별열차(팔도장터관광열차)를 타고 민둥산역에 도착한 후, 연계 차량으로 태백산 눈축제 장으로 이동한다. 3시간 반가량 축제를 즐긴 후 황지연못과 황지자유시장을 구경하고, 민둥산역으로 돌아와 열차를 타고 서울역으로 복귀한다. 열차 내 석식 도시락이 제공된다.
 
'눈꽃 핀 2025 태백산 눈축제· 세계 최초 재난 체험 테마파크 세이프타운!'은 방문하는 관광지만 365 세이프타운으로 상이하고, 1번 상품과 전부 동일하다. 365 세이프타운은 지진체험관, 대테러체험관, 산불체험관, 태풍(수해)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 안전 체험 테마파크다.
 
'부산, 경상도 출발! 강원도 최대 겨울 축제! 눈꽃 핀 2025 태백산 눈축제 보러 떠나는 설경을 품은 태백 기차여행 당일'은 부전역에서 오전 7시 16분에 출발해(기장역, 태화강역, 경주역 경유) ITX-마음(중앙선)을 타고 영주역에 도착한 후, 연계 차량으로 태백산 눈축제 장으로 이동한다. 3시간 반가량 축제를 즐긴 후 울진 죽변항을 관광하고, 제공 저녁을 먹고 부전역(동해선)으로 복귀한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30년 이상의 명맥을 이어 온 강원 태백산 눈축제를 기차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구성으로, 많은 요청이 있었던 부산 및 경상 지역 출발 코스를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으니 더 많은 분이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태백산 눈축제’ 기차여행 상품 출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5.01.16 10:05
2월 8일 당일코스 출발...부산에서도 이용 가능
 
태백산 눈축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도 태백시의 겨울 대표 축제인 '2025 태백산 눈축제'를 즐기며 인근 관광지도 함께 여행하는 ‘기차여행 상품’이 출시됐다.

 

코레일관광개발이 출시한 상품으로 다음 달 8일 설경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당일 코스 여행이다.

 

올해 태백산 눈축제는 초대형 눈 조각을 전시하고 눈썰매와 대형 눈 미끄럼틀, 눈 미로 탐방 등 다양한 눈 소재의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덤으로 조명 전시 ‘황지연못 별빛 페스타(Festa)’도 함께 할 수 있다.

 

‘태백산 눈축제' 기차여행 코스는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중앙선과 동해선 개통을 기념해 양 노선의 열차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부산과 경상 지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추가했다.
‘눈꽃 핀 2025 태백산 눈축제 보러 떠나는 설경을 품은 태백 기차여행’ 상품은 8일 오전 6시 45분경 특별열차(팔도장터관광열차)를 타고 서울역을 출발해(청량리역 경유) 민둥산역에 도착한 뒤 연계 차량으로 태백산 눈축제 장으로 간다.

 

태백에서의 일정은 3시간 반가량 축제를 즐긴 뒤 황지연못과 황지자유시장을 구경하고, 민둥산역으로 돌아와 서울행 열차에 몸을 싣는다. 열차에선 석식 도시락이 시장기를 달랠 예정이다.

 

’눈꽃 핀 2025 태백산 눈축제·´세계 최초 재난 체험 테마파크‘ 세이프타운!’ 상품은 눈축제를 즐긴 뒤 ‘365 세이프타운’으로 자리를 옮겨 체험에 나선다. 세이프타운은 지진체험관, 대테러체험관, 산불체험관, 태풍(수해)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 안전 체험 테마파크다.

 

부산, 경상도 출발 상품은 오전 7시 16분 부전역을 출발해(기장역, 태화강역, 경주역 경유) ITX-마음(중앙선)을 타고 영주역에 내려 연계 차량으로 태백산 눈축제 장으로 이동한다. 

 

3시간 반가량 축제를 즐긴 후 울진 죽변항을 관광하고, 제공 저녁을 먹고 부전역(동해선)으로 복귀한다.


상품 가격은 1인당 9만 9000원부터 있는데 상품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기차를 이용해 태백산 눈축제를 즐기는 상품으로, 부산 및 경상 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며,“ 많은 분이 겨울 기차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 태백산 눈꽃축제

축제 위치 - 태백산 국립공원 당골광장, 황지연못

운영 기간 - 2025년 2월 7일(금)부터 2월 16일(일)까지

운영 시간 - 10:00 ~ 17:00 (매주 화요일 휴장)

주차 - 영월역 공영주차장 이용 (무료)

입장료 - 없음 

★ 주요 프로그램 ★

대형 눈조각 전시 - "세계의 겨울 동화"를 주제로 각 나라의 동화 캐릭터와 풍경을 눈조각으로 표현한 전시가 열립니다. 설산을 배경으로 한 전시는 사진 촬영 명소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겨울 놀이 - 대형 눈 미끄럼틀, 키즈파크, 이글루 카페, 얼음 썰매장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눈 조각 만들기, 연날리기, 제기차기 같은 전통 겨울 놀이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들의 방문객에게 특히 추천드립니다

 

근처 가볼 만한 곳

석탄박물관 - 석탄과 광물의 정보와 탄광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인 공간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용연동굴 - 신비로운 동굴로, 총 관람 시간은 약 40분이며 잘 정비된 길로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3,500원, 학생 2,500원, 어린이 1,500원입니다.

 2024. 12. 29. 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