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해외여행

▶ [슬로베니아편] 블레드(Bled) 호수

by 무궁화9719 2022. 9. 16.

▶ [슬로베니아편] 블레드(Bled) 호수

2011. 6. 6.

 

 

 

 

 

 

 

 

 

 

 

 

 

 

 

 

 

 

 

슬로베니아는 유럽 발칸반도 북서부에 있는 나라로서 1918년 12월 다민족국가인 세르비아-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왕국(일명 베오그라드왕국)의 일원이 되었고, 제2차 세계대전 후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연방의 하나가 되었지만, 1991년 유고슬라비아연방의 해체와 함께 내전을 거쳐 독립하였다. 정식명칭은 슬로베니아공화국(Republic of Slovenia)이다. 알프스산지의 동쪽 산록에 자리잡고 있어 국토의 대부분이 산지인 고산국가이다.

 

북쪽으로 오스트리아, 동쪽으로 헝가리와 크로아티아, 서쪽으로 이탈리아, 남쪽으로는 크로아티아와 국경을 접하며, 국경의 일부가 남서쪽으로 아드리아해의 파란만과 면한다. 2004년 NATO와 EU에 가입하였다. 아드리아해의 피란만을 둘러싸고 크로아티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어 연안 출구의 갈등을 겪고 있다. 행정구역은 182개주(obcina)와 11개시(mestna obcina)로 되어 있다.  알프스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블레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흥미를 모두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로 수도 류블랴나에서 북서쪽으로 약 54km 정도 떨어져 있다.

 

블레드의 이미지는 "성, 거대한 호수, 호수 가운데의 작은 섬" 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블레드 성에서 내려다보는 도시전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블레드 호수는 Bohinj 빙하의 후퇴이후 형성된 호수로 긴쪽 지름은 2120 m 이며, 짧은쪽은 1380 m로 거대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깊이는 최고 깊이가 30.6 m를 기록하고 있다. 빙하기 이후, Bohinj 빙하로 인해 해수면은 더욱 상승되었고 호수는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호수 주변에는 몇몇개의 작은 샘이 있으며, 호수의 북동쪽에 있는 온천샘은 주변 호텔의 온천풀로 쓰이고 있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댓글